홈 > COMMUNICATION > TOURIST

광치기해변

성산일출봉의 아름다운 자태를 배경으로 한 그림같은 일출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작가들의 출사 포인트이자 제주에서 가장 멋진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한 해변입니다.

본문

올레 1코스 종착점이자, 2코스 시작인 이곳 해변은 애달픈 사연이 전해지고 있다.거친 파도를 뚫고 고기잡이에 나선 많은 어부들이 물에 빠져 죽으면 해류의 영향으로 시신이 이 해변으로 떠밀려 왔다.시신을 발견한 성산 주민들은 관을 짜서 이곳에서 입관해 묻어줬던 데서 유래, ‘관치기’라 불렸다가 나중에 ‘광치기’가 됐다는 설(說)이 전해지고 있다.해변과 연결된 성산리 입구에는 약 50m 너비의 좁은 목이 있다. 이를 ‘앞바르 터진목’이라 부른다.터진목 길목만 막아 버리면 오갈 데가 없는 이곳 해안에선 4·3 당시 성산읍 주민 450여 명이 희생된 것을 기려 위령비가 세워져 있다.위령비 인근에는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르클레지오의 행적을 기념하는 비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011년 세워진 비는 그가 쓴 ‘제주기행문’의 내용 일부를 담고 있다.한편, 광치기 해변에선 ‘타박 타박’ 말을 타면서 해안가를 거니는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화산 폭발로 용암이 바다로 흘러들면서 자연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해안은 옥빛 바다를 배경으로 잔디밭 같은 이끼바위가 넓게 깔려 있어 작품 사진에서나 나올 법한 풍광을 보여준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     : 달1037에서 승용차로 20분, 13k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ntact us 010.2041.1037

예약은 원하시는 날짜와 룸을 선택한 후 예약해 주시면
접수 메시지와 입금계좌를 보내드립니다.
문의사항은 휴대전화(010-2041-1037) 또는 메시지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mu1005.s31.hdweb.co.kr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MAKE24 바로가기